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수퍼파이] CPU 성능 알아보기, 다운로드 (superpi mod 1.5)


CPU 속도를 알 수 있는 수퍼파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이 프로그램은 오버클러커들이 CPU를 오버클럭하고나서 성능 체크와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꼭 오버클러킹이 아니더라도 평소상태에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본인이 사용하는 CPU의 성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미 SuperPi에 대해서는 예전에 발행한 적이 있지만, 곧 나올 인텔 아이비브릿지(Intel Ivy Bridge) AMD 트리니티(Trinity) 파일드라이버 비셰라 등을 생각하여 한 번 더 재미로 써봅니다.

수퍼파이에 대한 내용은 위키피디아 링크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Wikipedia Link)


일단 이 파일을 받아주세요: 

super_pi_mod.exe




 

일단, 제가 SuperPi를 구동한 CPU입니다. CPU-Z로 확인된 것은 Intel Core i5-2500 샌디브릿지네요. 이제 이 CPU의 전성기도 끝날 날이 얼마 안남았네요.




메뉴바 왼쪽 상단의 'Calculate'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올라오는데, 보통 성능을 비교할 때 가장 많이 쓰는 것은 1M입니다.
그 다음으로 32M를 많이 쓰는 것 같더군요.

여기서는 1M로 하겠습니다.



OK를 눌러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구동할 때는 SuperPi 하나만 단독으로 돌리는 것이 점수가 좋게 나옵니다.
저는 사진을 찍느라 캡처프로그램을 켜고 했습니다. 



결과가 나왔네요.

10초 61이 나왔습니다. 본인 CPU의 종류와 오버클럭 정도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 8초까지 나올 수 있겠네요.

아래 댓글에 본인 1M 계산시간을 써주시면 그래프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개벤치에 이은, 수퍼파이.

점수 올리실 때는 
http://www.facebook.com/spidyit 이 페이지에 담벼락에 업로드 하셔도 좋 본인 블로그 링크를 다셔도 좋습니다., 댓글 앞쪽에 [참여]라고 붙이시면 그냥 댓글이랑 구분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냥 CPU 이름이랑 걸린 시간만 적으셔도 되요. 대충 어떤 CPU면 몇 초 정도인지 아니까 그 정도만 있어도 될 것 같습니다. 본인 CPU 속도 자랑하고싶으신 분은 스샷 첨부하시면 됩니다.

파이 결과 차트 보기: 
http://hiendedition.tistory.com/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