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AMD 불도저 FX-8120 수냉킷 프리오더. (Bulldozer FX-8120 Liguid cooling bundle)



AMD의 역작이자 명작인 불도저가 수냉쿨링시스템으로 같이 나오네요. 최고의 걸작임을 자부할 수 있는 제품이니만큼 기대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FX-8120은 무려 8개의 코어를 가진 신개념 CPU이고 현재 윈도우7은 이 아키텍쳐를 소화조차 하기 힘든 미래형 CPU입니다.




간지넘치는 수냉쿨러와 함께 판매한다고 하는데 가격은 $383.5 네요. (배송비 포함) 저 빨간 디자인을 보고있노라면 지갑이 탈탈 털릴 것 같은 느낌입니다.




쿨러는 Asetek입니다. 이런 형태의 커세어, 안텍, 잘만 제품들은 거의 다 아즈텍 OEM이죠. 아무튼 쿨링 시스템에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고, 불도저 FX-8120의 성능을 100% 잘 뽑아줄 것 같습니다.

특이한 점은, 수냉쿨러가 USB 포트로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센서를 활용해 팬컨트롤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이 그거 같네요.   


FX-8120이 이렇게 수냉쿨러와 같이 나온 이유는, "극오버"를 위한 것이라고 하니 오버클럭커라면 이 제품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것 같네요. 

불도저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CPU"로 여러 오버클러커들이 8GHz 이상 오버클럭을 성공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성능이 가장 빠르다는 얘기는 아님.)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