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부품에 대한 동향 및 정보를 얻을 때 참고할 사이트. (파코즈 parkoz, tomshardware, techpowerup)PC 부품에 대한 동향 및 정보를 얻을 때 참고할 사이트. (파코즈 parkoz, tomshardware, techpowerup)

Posted at 2012.04.12 12:09 | Posted in 컴퓨터/컴퓨터 관련 팁
 
     
컴퓨터에 관한 정보를 얻을 때, 이것 저것 정보를 여과 없이 얻을 수 있으나 꽤 괜찮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컴퓨터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거나, 기타 스마트기기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외국 하드웨어 사이트


모든 사이트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고, 이 사이트만 알아도 다른 곳의 정보를 얻을 수 있겠다 싶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간단히 영어읽기능력이 조금 있으시다면 무리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읽기 힘드시다면 "그래프"만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 뉴스는 100% 이해할 필요 없는 것 아시죠? 뜻이 완전히 바뀌지 않는 정도에서 60~70% 정도만 이해하셔도 정보를 얻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 하드웨어 정보의 결정체 및 높은 수준의 벤치마크를 제공하는 사이트. (techpowerup.com)

제가 주로 방문하는 테크파워업(techpowerup)입니다. 이 사이트를 모르셨다고 해도, GPU-Z라는 프로그램을 한 번쯤 사용했을 것입니다. 그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바로 "techpowerup" 입니다.

이 사이트는 다른 하드웨어사이트에 올라온 뉴스를 소재로 기사를 쓰고, 직접 기사를 올리기도 하는데, 아직 나오지않은 소식에 대해 비교적 정확한 눈으로 기사를 제공합니다. 

특히 단순 '찌라시'성 기사가 아니라 꽤 높은 정보력으로 암시하는듯한 뉘앙스를 풍길 때가 많은데 이곳을 눈팅하시면 컴퓨터 및 스마트기기에 대한 지식을 꽤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는 부품 벤치마크가 올라옵니다. VGA, CPU, 메인보드, 파워서플라이 등의 정보를 올려주는데 학술적으로 봐도 대단하다고 느낄 정도의 하드웨어 지식을 갖춘 분들이 작성한 게시물이라 상당히 참고가치가 높습니다.

관전포인트: 하드웨어 뉴스 및 스포일러, 벤치마크



■ 세계 최고의 하드웨어 정보 사이트. 탐스하드웨어 (tomshardware.com)


말이 필요 없습니다. 세계 최고의 하드웨어사이트 톰즈하드웨어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관전할 포인트는 "벤치마크" 입니다. 

벤치마크의 수준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 굉장히 학술적이고 물샐 틈이 없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혹 실수하는 것이 나오기는 하는데, 엑셀 그래프에서 프레임 표시를 잘못 하거나, 이름을 잘못 적는 것을 제외하고 흠잡을 것이 별로 없습니다.


특히, 벤치마크는 특징 있는 비교 제품 몇 가지를 선택하여 단순함(simple)을 추구하고, 벤치마크 결과에 대해 뚜렷한 의견 및 결론을 제공합니다.
복잡하게 여러 제품을 선정하여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데이터를 읽을 수 있고, 전문가도 수치를 읽고 분석 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말이 있죠. "생각을 정리하면 말이 짧을 수 밖에 없다." 전화 상담원이 무언가 모르는 것을 질문 받으면, 이것저것 둘러대며 답변을 회피하여 짜증나는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것입니다. 산 정상을 올라가는 루트만 알려주면 되는데 그걸 모르니 주위 오동나무가 있고, 느티나무가 있고, 별장은 언제 세워지고... 이런 식의 상담원의 대응. 분명 이 부분을 공감하는 분이 있을 것입니다. 위 상황과 비슷하게 둘러대는 것이 아니라 tomshardware는 이것은 이거다고 확실히 전합니다. 간단 명료하죠.


CPU, 그래픽카드 부분 벤치마크는 거의 세계 최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나머지 다른 벤치마크도 상당히 참고가치가 높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검색어만 잘 입력하셔도, 알고싶은 거의 모든 하드웨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어 해석하는 수고만 조금 하시면 책을 구매할 필요 없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위 사이트를 파헤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탐스하드웨어는 그래픽카드 및 CPU 서열을 제공합니다. 벤치마크를 읽는 눈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이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열만 보셔도 구매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탐스하드웨어도 뉴스를 올리기는 하는데, 비교적 techpowerup.com이나 다른 사이트에 비해 늦게 올라오는 편입니다. 

관전 포인트: 세계 최고의 벤치마크, CPU 서열 순위, VGA 서열 순위

tomshardware와 비슷한 사이트로 Anandtech.com이 있는데 이 사이트도 참고하면 상당히 좋습니다.



● 국내 최강의 정보사이트. (Parkoz.com, 파코즈 하드웨어)




국내 사이트 중 정보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사이트는 이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오버클럭 상식이나 기타 게시판등의 활용도도 높은 사이트지만, 제가 이 사이트의 장점을 꼽으면 "정보력" 입니다.

파코즈에는 외국 사이트의 벤치마크를 "통짜"로 긁어와 올리는 형태의 게시물이 많고, 비교적 스포일러가 많이 나오는 "중국" 사이트의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맘에드는 점은, 다른나라 하드웨어 사이트에서 나온 뉴스의 내용 중 좋은 점 및 나쁜 점에 대해 여과 없이 대부분 기사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업체들에게 잘 보이려고 단점은 빼고 기사를 쓰는 경우가 있는데, 깔건 까고, 칭찬할 것은 칭찬하는 것이 괜찮습니다. 정보만을 원한다면 "파코즈"만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많은 댓글 때문에 유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고, 친 엔당 및 A당에 대한 극명한 의견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사람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편파적인 분도 꽤 있습니다. 파코즈는 지식인의 경우 엄청난 분이 계신 반면, 억지 부리는 분은 답이 없습니다. 댓글을 읽을 때는 잘 읽으세요.

관전 포인트: 국내 최강의 정보력 및 발빠른 하드웨어 소식.



이 정도가 제가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영어로 보는 수고를 조금 하신다면 외국사이트를 보시는 게 상당히 도움됩니다. 

그리고 정보만을 원한다면 파코즈 하드웨어 소식을 보세요. 아마 원하시는 최근 동향 및 지식을 거의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된 이미지 출처: userlogos.org (techpowerup 로고), mtbs3d.com (tomshardware 로고)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