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인텔 하스웰 노트북 M 시리즈 라인업. (Intel Haswell M-Series)

인텔 하스웰 노트북 프로세서의 출시는 2013년 4월로 잡힌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출시되는 것 같네요. 

일단 세 가지 모델이 먼저 나오는 것 같은데, 이전 프로세서와 비슷한 TDP의 프로세서로 나오네요. 일단 인텔 울트라북 용도의 하스웰 프로세서는 아니라고 합니다.

먼저 Core i7-4930MX Extreme Edition (익스트림 에디션)의 경우 선봉장인 프로세서이며, 쿼드코어(4코어) 프로세서에 인텔 하이퍼스레딩 기능으로 8개의 가상코어가 작동하게 됩니다. 기본 클럭은 3.0GHz로 출시되고 터보 부스트 시 3.90 GHz 까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8MB의 L3 캐쉬와 57W의 TDP 입니다.

하스웰에 내장된 HD 4600 은 400MHz 에서 1350MHz 까지 클럭 범위가 잡혔다고 하네요. 

그 다음 프로세서는 Core i7-4900MQ인데, 역시 쿼드코어에 하이퍼스레딩이 작동하며 2.8GHz 기본 클럭에 3.8 GHz의 최대 클럭을 갖습니다. 그리고 모든 코어가 터보로 작동할 때는 3.6GHz라고 하네요. 이 부분은 위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 검은색 상단 왼쪽에서 4번째 아래 왼쪽에 있는 것은 싱글코어 최대 클럭수치이고, 그 오른쪽은 듀얼 최대, 그 오른쪽은 쿼드코어 최대입니다. 

마찬가지로 표 보는 방법입니다. 내장그래픽 정보는 Graphics 부분을 보시면 되고 그 오른쪽에 클럭이 나와 있습니다. 지원되는 메모리 정보 및 L3 캐쉬 메모리 사이즈, TDP 등에 대한 정보도 직접 확인해보세요.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