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시드마이어 문명 5 GODs & Kings 확장팩 공개. (Sid Meier's Civilization V: Gods & Kings)

한 때 엄청난 간디 열풍을 불러온 2K Games, 시드마이어의 문명 V 확장팩 Gods & Kings 가 공개되었습니다.


"순순히 금을 넘기면 유혈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요."

라는 대사로 엄청난 인기를 몰고왔고, 간디를 코믹캐릭터로 만들었던 게임인데, 그것 뿐만 아니라 한 번 건들면 시간가는 줄 모르게 게임이 재밌어서 도끼자루 썩는 줄 모르고 게임하게 만들었던 무시무시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한 번도 안해보셨거나, 앞으로 할 생각이 없으시면 여기서 관심을 뚝 끊으시길 바랍니다.

잠깐 해보고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는 것은 괜찮은데, 이 게임을 열심히 연구해보겠다, 혹은 한글 번역을 해보겠다는 마인드로 접근하다가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듣고서야 멈출 수 있습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이번 확장팩에서 플레이어는 문명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중요한 특징들이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함께 27가지 새로운 유닛, 13개의 새로운 빌딩과 경이로움(또는 불가사이) 출현.
-새로운 시민과 리더 출현: 네덜란드나 마야인 같은 새로운 캐릭터가 출현.
-3개의 새로운 시나리오가 출현하는데, 이 시나리오에서 플레이어는 중세시대를 경험할 수 있고, 로마의 멸망 등을 경험.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하면 예언자의 도움으로 정착할 지역을 선택하게 된다.
-전쟁 스타일이 많이 바뀌는데, 이전 문명보다 더 박진감 넘치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특히 해군 유닛이 두 가지로 바뀐다. 
-르네상스 같은 특정 시대에 대한 종교의 역할이나, 외교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될 것.
-2가지 도시 스타일을 결정할 수 있는데, 상업적이거나 종교적인 특성을 부가할 수 있다.



문명 V 확장팩은 이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source: VR-Z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