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라데온을 혐오해서 한 번도 안써보셨을 분들을 위한 호기심 해결.


아래 화면이 라데온 카탈리스트 <비디오 설정화면>입니다. 이게 기본 세팅이네요. 

엔비디아 컨트롤패널에서는 <NVIDIA 설정 사용> 과 <응용프로그램 설정 사용> 두 가지 방법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데온도 기본적으로 그 부분이 다르지는 않네요. 아래 세팅을 보면 일단 <비디오 플레이어 설정 사용>이라고 찍혀 있네요.

아래쪽을 보면 <색상 바이브런스 설정>과 <연주황 색조 조정>, <밝은 흰색>이 기본 체크되어 있네요.

제가 제목을 저렇게 썼긴 한데, 진짜 라데온 한 번도 안써보신 분 많더군요. 정말입니다. 인텔, 지포스 구성만 평생 쓰신 분도 많더군요. ㅇ,.ㅇ;;

아무리 생각해도, 주관적 느낌이지만 라데온 쪽 그래픽카드는 기본 샤픈이 왕창 들어간  것 같네요. 그런데.. 꽤 자연스럽습니다. 그게 아마 고사양 라데온 유저가 생기는 이유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