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아바스트 무료 백신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아바스트 무료버전, 어베스트 AVAST 7)


무료백신 아바스트7 설치 방법입니다. 백신 종류가 여러가지 있지만, 무료로 쓰는 백신이 개인에겐 장점이 많은 것 같네요. 아바스트(AVAST)도 그 중에 하나이고, 무료버전과 유료버전 두 가지 모두를 제공하는 백신입니다.

유료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궁금하실 것 같지는 않고, "무료버전"을 어떻게 설치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니 이 게시물을 열어보셨겠네요.

홈페이지에 최초 접속하셨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 AVAST 홈페이지


위 링크에서 프리버전을 받는 것이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에게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되도록 "유료버전"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고 있기 때문에, 작게 표시된 FREE ANTIVIRUS를 찾기 힘들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세 가지 버전의 백신이 있는데, 맨 왼쪽에 뭔가 허름해보이는 것이 무료버전입니다.

클릭하세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또 나옵니다. 맨 왼쪽에 허름해보이는 박스를 선택합니다. 그게 무료백신입니다.


아래 글씨가 뭔지 몰라도, 일단 화면에서는 유료백신을 써보라고 권유하고 있네요. 벌써 이 페이지에서 3번의 구매 권유를 받았습니다. 무료버전은 No thanks, I want free protection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찾으시면 꽤 과정이 복잡합니다. 아래 화면 링크로 바로 연결되는 주소 하나를 올립니다.


■ 무료버전 다운로드페이지 링크

무료버전 클릭버튼도 이게 무료인지 유료인지 헷갈리게 되어 있네요. 그리고 구매를 권유하는 버튼이 우측 하단에 나오네요. 아바스트가 힘든가..


아무튼 <Download now>를 클릭하시고 설치를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툴바는 깔고싶으시면 설치하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간단히 백신기능만 사용해봅시다. <컴퓨터 검사>를 누르세요.

아바스트 쓰면서 솔직히 사용하는 기능은 아래 기능밖에 없는 것 같네요. <빠른 검사> 아니면 <전체 시스템 검사> 이거 2개 말고는 써본 적이 없습니다.

아무튼, 아바스트까지 관심 있는 분이면 컴맹은 아니실 것 같고, 위와 같이 무료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1년 체험 버전 등록하시는 방법도 궁금하시죠? 그거 안하면 며칠 간격으로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팝업이 나오니 그것도 미리 등록해보세요. (등록방법 보기)

뭐... 이 정도면 공짜로 쓰는 수고 정도라고 보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