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저냥

'페이스북 좋아요' 블로그에 장착 방법. (Facebook Like button Plugin)



티스토리 블로거나, 웹사이트 운영자라면 이제는 필수로 장착해야 할 것 같은 플러그인 '페이스북 좋아요(Like)' 버튼 장착 방법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티스토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 같지 않더군요. 그래서 약간의 수고만 해주시면 간단히 자신의 블로그에 장착 가능합니다. 




하나도 어렵지 않으니 간단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미 이 플러그인을 장착한 분들도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고, 유명 사이트는 대부분 사이트 한 쪽 부분에 이 플러그인을 달아놓았습니다. 마케팅의 일환이 될 수도 있으니 장착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가입자가 전 세계 인터넷 인구의 절반을 넘어섰다는 통계가 얼마 전 나왔습니다. 그게 의미하는게 어떤 것인지 신중히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이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러 플러그인이 나옵니다만,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고 저는 한 가지 예시만 들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가장 위에 있는 "Like Button"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른 페이지가 열리는데, 그 부분에 본인 '페이스북' 주소를 올리시면 잠시 후 소스가 만들어집니다.


페이스북이 조금 느리기 때문에 미리보기가 나올 수도 있고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접속이 원활할 때 해보시면 될 것 같고, 위 설정을 마치면 'GET CODE' 를 누르시고 코드를 받습니다.


 



받으신 코드를 티스토리 HTML 편집에서 CTRL+F 를 누르시고 '<body>'를 타이핑 하시면 위치가 찾아지는데 <body> 뒤 아무데나 저 코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노출하려는 장소에 위 코드를 넣으시면 '좋아요' 플러그인이 노출됩니다.
 

 


가끔 서버상태 때문에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때를 제외하고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맞 '좋아요' (?) 환영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