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추천] 3RSYSTEM R400 에소프레소 NK 하노킬2 사용 후기. (쓰리알시스템 하드디스크 노이즈킬러2)
spidey2011. 10. 15. 22:19
하드디스크에 지진나도 문제 없다!!
3R시스템 R400 에소프레소 NK 하드디스크 노이즈킬러2 사용 후기.
사용 후기를 시작하며
㈜다나와 와 ㈜쓰리알시스템 이 주최하는 3RSYSTEM R400 에소프레소 사용소감 쓰기 필드테스터에 선정되어 사용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느낀 그대로의 생각을 한 번 써보겠습니다.
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2를 꼭 사용하고 싶었던 이유.
H 하드디스크를 사용 중입니다. 다른 용량이나 제품도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이 제품은 케이스에 장착하든지 말던지 ‘웅~ 웅~’거렸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여 공중부양 (하드디스크를 공중에 뜨게 매달아 놓기.)도 해보고, 케이스 진동을 줄이기 위해 케이스 위에 무거운 책 올려 놓기도 해봤습니다.
그러나 울리는 소리는 어쩔 수 없더군요. 스트레스를 받을대로 받아서 결국 케이스를 최대한 멀리 놓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Z사 제품을 사서 써봤는데 진동은 솔직히 못 잡더군요. 쿨링에 집중한 탓인지 소리도 새나오고, 그래서 새로 생긴 B사 제품을 썼는데 강판도 두껍고 소음도 잘 잡혀서 진동이랑 소음은 들리지 않더군요.
그래서 철판 두께가 두껍지 않으면 하드디스크 진동소음을 잡을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었습니다. 그런데 R400 에소프레소 NK가 고정관념을 깨주었습니다.
사용후기
언뜻 보면 다른 제품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른쪽 하단을 잘 보면 차이점이 눈에 들어오실겁니다.
하드디스크가 베이에 고정된 스타일이 아니라 공중에 떠 있는 것 처럼 설계 되어 있습니다.
장착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로 공중에 떠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하게 떠 있는 것이 아니라 스프링에 연결되어 결합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무슨 노하우가 있어서 특허권이 생긴 것인데 아무튼 이 당시까지는 콧방귀 뀌고 있었습니다.
조립을 끝내고 케이스를 닫은 후 전원을 넣었습니다. 처음에 팬이 멈춰있길래 선이 빠졌나 하고 봤는데 팬 컨트롤러가 있는 것을 깜빡했네요. 팬을 켜주고 다른 것은 안 하고 흠 잡을 생각으로 케이스에 집중했습니다. 팬에서 바람소리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케이스에 손을 대었습니다.
여기서 조금 충격이었는데 원래 HDD가 규칙적으로 ‘웅~ 웅~’ 해서 케이스가 울렸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안 느껴지더군요.
그래도 소리는 나겠지 (원래 소리도 같이 났습니다.) 하여 케이스 측면을 열고
귀를 가까이 댔는데 아무 소리도 안 났습니다. 너무 이상해서 하드디스크에도 손을 대봤는데 진동이 안 느껴지네요.
그래서 이게 일을 안 시켜서 진동이 없나 싶어 복사, 압축같은 작업을 시키고 귀를 대고 있었습니다.
결국, 아무 소리도 못 들었습니다.
실제로 최악의 하드디스크 진동도 잡아낸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기술 로열티라도 주고 다른 케이스 제조사도 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거짓말이 아니고 그렇게 느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처럼 하드디스크가 진동이 너무 심해서 노이로제 걸리신 분. 한 번 써보세요. 하드디스크 노이즈킬러2가 진동을 잡는다는 것이 결코 허위광고가 아닌 것을 아실 것 같습니다. 진동이 일어나는 원인 자체를 원초적으로 차단하는 것 같습니다. 특허권을 취득할만 하다고 정말 느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도 생각보다 튼튼한 것 같습니다. 보통 케이스가 얇으면 엄지손가락으로 누를 시 들어가는 느낌이 나는데 그 느낌이 없네요. 물론 힘줘서 누르면 들어가겠지만 이 가격 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내구성 같습니다. 팬 소음도 최대속도도 시끄럽지 않은 것 같네요. (다른 케이스들과 소음차이가 별로 없음.)
하드디스크 진동에 스트레스 받는 분, 하드디스크 노이즈킬러2 한 번 써보시죠. 이상으로 3RSYSTEM R400 에소프레소 NK 하드디스크 노이즈킬러2 사용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