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하드웨어 정보

[슈퍼플라워] SuperFlower Golden King 1000W techpowerup.com review


techpowerup.com에 올라온 Super Flower Golden King 1000W 파워 서플라이 유닛의 리뷰입니다. 1000W 대 파워를 생각하시는 분께는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네요.

1000W 정도의 파워를 검색하시는 분이라면 이미 하드웨어 정보에 빠삭하시리라고 생각하여 자세한 설명은 없고 기판 사진이나 리플 부분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드린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ource: techpowerup.com 






specification: source


쿨링팬은 볼베어링을 사용한 방식이라 긴 수명을 약속한다고 하며, 이상하게도 기본적인 안전장치만 걸려있다고 합니다. (OVP, OPP, SCP)

1000W 제품인데 신기하게 12V 싱글레일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제품 생김새: source

모듈러 방식입니다. 자세한 사진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기판 및 내부 부품 정보: Link

Voltage Regulation & Efficiency: Link
Load Test: Link
Transient Response Test: Link
Ripple Measurements: Link



Performance Rating:
source

단순히 성능만을 놓고볼 때 차트입니다. 시소닉 SS-1000XP를 제외한 모든 파워보다 더 좋게 평가되었습니다.

$183짜리 SuperFlower Golden King 1000W를 100%로 놓았을 때 퍼센티지가 낮으면 이보다 가성비가 내려가는 것이고 더 높으면 W 당 성능이 높다는 말입니다.
  

가성비 왕은 Antec VP550P 550W네요. 무려 172.65%의 W 당 성능. ㅋ 
골든킹은 여기나온 1000W 이상 제품 중에는 가성비가 가장 좋네요. 



techpowerup.com 의 골든킹에 대한 의견: Link

미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인 Superflower Golden King 1000W는 현재 the Kingwin Lazer Platinum 1000W라는 제품과 같은 것이라고 하고, 유럽에서 판매가격은 $183 라고 합니다. 

위 가격으로 비추어볼 때 가성비가 매우 좋고, 리플이나 전압 부분에서 매우 좋게 나온다고 하네요. 일본산 캐패시터를 사용한 것도 장점 중 하나이고 제품 보증기간은 무려 5년입니다.


그리고 파워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techpowerup.com 파워서플라이 유닛 설명: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