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라데온 이색 마케팅] AMD, 벤치마크용 알약 첨부. 넣으면 성능 향상? HD 7770 GHz Edition


AMD HD 7770 샘플을 받은 한 리뷰어에게 아래와 같은 알약이 같이 왔다고 합니다. 파란색 알약인데 이걸 넣으면 성능이 향상된다고 써있습니다. 물론 구라인 것이 확실하지만, 이 파란 알약을 쿨러쪽에 넣는 것 같은데 재밌는 마케팅이네요.



이런게 나온 계기는 다른게 아니라 HD 7770이 1GHz 클럭스피드로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GHz 에디션이라는 이름을 달고 HD 7770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래픽카드가 초기 출시 클럭으로 1GHz를 달고 나온 제품은 이게 처음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쓰여진 내용을 보면 그냥 일종에 조크들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살짝 읽어보면 계속 1GHz 상태로 오버클럭 해도 되고, 그거보다 더 해봐도 된다는 얘기가 있고(의역), 그 아래쪽 흰색칸은 AMD CF(CrossfireX)를 말하는 것인데 이걸 Combine이라고 했네요. ㅋㅋ 뭔가 알약에 비유한 패러디입니다. CF는 그래픽카드를 여러장 장착하는 것을 뜻합니다.

마지막 줄은 먹지 말라는 얘기 같네요. 이런거 해놓으면 꼭 집어삼키는 분이 있죠.

AMD 마케팅 책임자가 떠난 뒤로 이런 마케팅이 나오네요. 아무튼 HD 7770이 GHz 에디션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꽤 기대됩니다.

(source: forums.legitreviews.com via techpowerup.com)